차고 넘치는 배달음식의 홍수 가운데 눈에 띌 수 있는 특색 있는 메뉴를 고민하던 중 개발한 것이 ‘한입에 쏙’ 들어가는 콘셉트의 에그롤. 기존 분식집의 큰 김밥과 맛, 시각적으로도 차별화 되며 대박메뉴가 된 것.
이후 주문지역이 점점 넓어지면서 논현점만으로는 운영이 벅차 청담동에 배달과 식사가 가능한 2호점의 문을 열었다.
'스쿨푸드'를 세상에 알린 신사점은 식사만 가능한 매장으로 2004년 신사동 가로수길 초입에 132.23m2(40여평) 2층 규모로 오픈했다.
배달전문점을 포함, 직영매장 4곳을 운영 중인 '스쿨푸드'는 가까운 지인들의 요청으로 최근 가맹점 전개를 시작, 현재 5개의 가맹매장을 운영 중인데 일반 기업과 달리 3명의 대표가 전문 분야를 맡아 운영하는 신선한 경영구조방식이다.
재작년 일본 아카사카점을 오픈하고 올해 LA 코리아타운에 해외 2호점을 준비 중인 이곳은 이상현 회장이 해외시장을 공략하고 프랜차이즈 대표와 직영점 대표가 서로 상호보완하면서 업무의 효율성을 높여 나가고 있다.
객단가 7000원으로 일반 분식전문점에 비해 다소 높은 가격이지만 ‘슬로우푸드’를 지향하는 '스쿨푸드'의 모든 메뉴는 주문과 동시에 바로 만들어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또한 분식을 기본베이스로 한 특색 있는 신메뉴는 고객들의 발길을 끊이지 않게 하는 주 요인.
분식전문점의 새로운 영역을 만들어 가는 '스쿨푸드'의 이상현 회장은 향후 10년 후 피자헛, 스타벅스에 버금가는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하는 것이 최대목표다.
문의 : (02)515-9657~9
[ 도움말 : 월간 외식경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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