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는 24일 오전(현지시간) 스페인 레알 마드리드의 홈 구장인 싼티아고 베르나베우 스타디움에서 현지 120여 명의 딜러를 대상으로 스페인 주재 쌍용차 유럽사무소 주최로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모토는 `Again SsangYong`으로 해외 딜러 관계자들의 사기를 복돋우는 자리를 마련했다.
지난 1월 세계 경제 침체의 영향으로 스페인 자동차 시장도 전체 판매량이 전년 대비 약 41% 감소하였으나, 쌍용차의 판매 실적은 오히려 5.1% 증가하는 등 스페인에서 선전하고 있다.
라파엘 싸인즈 스페인 대리점 대표는 "본사의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브랜드 이미지 구축 및 마케팅 활동에 힘써왔기 때문"이라고 평했다.
쌍용차 하관봉 부사장은 "주력 핵심시장인 스페인을 중심으로 주요 유럽 판매망을 재정비해 판매 확대는 물론 향후 C200의 성공적 출시를 위해서 총력을 기울 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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