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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일 광주은행에 따르면 광주은행 행원·과장 등 8명의 직원들은 지난 1~2일 이틀간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 운영업체인 ㈜비바리퍼블리카 본사에서 스타트업에서 시작해 기업가치 수조원 대의 핀테크 기업으로 성장한 ‘토스’의 일하는 방식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광주은행 직원들은 토스와 제휴사업으로 진행 중인 ‘입출금계좌 신규 마케팅 방안’에 대한 문제 현상 파악 및 결론 도출 과정을 토스의 업무방식으로 진행하며 효율적인 의사결정 방식을 몸소 경험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2월 디지털 금융 신규 서비스 및 제휴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광주은행과 토스의 업무 협약식에서 송종욱 광주은행장의 제안으로 이뤄졌다.
광주은행은 지방은행의 지역적 한계를 뛰어넘기 위해 디지털역량 강화로 대면 및 비대면채널 영업을 동시에 아우르는 혁신전략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2019년 9월 토스와 협약을 통해 제1금융권 최초로 토스 앱(APP)을 통한 ‘모바일 대출 금리 비교 서비스’를 실시해 핀테크 기업과의 협업에 나섰다. 이를 통해 광주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토스 앱에서 광주은행 입출금계좌에 대한 거래내역 알림서비스를 실시하고, 토스 앱에서 광주은행 ‘내통장’을 개설하면 토스머니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송 은행장은 “앞으로 핀테크 및 빅테크 기업의 금융산업 진출로 치열한 경쟁환경이 예상된다”면서 “변화와 혁신으로 무장해 내실있는 질적 성장을 이뤄낼 것”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