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회사 '듀오' 2013 고객행복경영대상 대상 차지

  • 등록 2013-11-13 오후 1:00:00

    수정 2013-11-13 오후 1:00:00

[온라인총괄부] 국내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김혜정)’가 13일 서비스마케팅학회와 동아일보가 공동주최 ‘2013 고객행복경영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올해로 18주년을 맞는 듀오는 ‘결혼’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기업이자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

듀오는 전체 결혼정보회사 중 유일하게 1999년부터 2013년까지 15년간 연평균 16%의 지속적인 성장을 하며, 업계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2012년 공정거래위원회의 조사에서는 주요 4개 업체 매출액 기준 ‘점유율 63.2%’를 차지했으며 지난해 매출 310억 원, 순이익 24억 원을 기록하기도 했다.

회원 보유수 또한 약 1천 개 국내 결혼정보업체 중 가장 많다. ‘결혼해 듀오’라는 슬로건을 활용한 독창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현재 회원은 2만8000여 명이고, 듀오를 통해 결혼한 사람은 2만7652명에 달한다는 게 업체 관계자의 설명.

듀오의 핵심적 성공 비결은 체계적인 매칭 시스템, 투명한 경영, 고객만족서비스에 있다고 업계관계자들은 분석하고 있다.

창업 당시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듀오 매칭 시스템(DMS, Duo Matching System)를 개발한 듀오는 최적의 이상형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합리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업계에서 유일하게 회사규모와 재무건전성 관련 경영지표를 발표하며 투명한 경영을 실현하고 있다는 평가다. ‘정회원 수’, ‘성혼회원 수’, ‘매출과 이익’, ‘현금유동성’ 등의 경영지표를 결혼정보업체의 선택 기준으로 공개하고 있는 것.

이를 통해 일부 결혼정보업체들의 파산과 법정관리로 인한 회원서비스 중단 등의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고 고객의 현명한 선택을 돕기 위해 올바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고객만족팀은 회사 대표이사의 직속으로 운영해, 고객들의 니즈 파악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듀오 관계자는 “‘인생종합컨설팅’ 기업을 목표로 한국의 건전한 결혼문화 정착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현재 듀오는 강남 본사를 비롯하여 대전, 대구, 부산 등 전국 거점 도시에 11개의 지사를 직영으로 운영하며, LA, 뉴욕, 뉴질랜드 등 해외지사를 운영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듀오는 행복한 가정을 만들고 그 가정의 행복이 오래 유지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전략”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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