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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노트북 평가는 소비자 설문조사와 전문 평가단의 테스트 등으로 이뤄졌다. LG 그램은 △신뢰성 △휴대성 △성능 △디스플레이 등 4개 평가 항목에서 골고루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출시된 그램 전 라인이 휴대성에서 만점을 기록했다.
평가를 진행한 컨슈머리포트는 미국 최대 소비자단체인 소비자연맹에서 창간한 전문지로 해외 소비자의 구매 결정에 영향력을 미친다. LG전자(066570)는 올해 LG 그램 16형을 출시했다. 기존 14·15·17형 라인업에 16형 제품을 더해 화면 크기별로 다양한 라인업으로 국내외 시장 영향력을 넓히고 있다. 현재 국내를 비롯한 북미와 유럽, 일본 등 약 20여 개 국가에서 판매 중이다.
한편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올해 1분기 국내 노트북 판매량은 약 190만대로 전년 동기 대비 약 31% 늘었다. LG 그램은 이러한 시장 호황에 힘입어 올해 투인원(2 in 1) 노트북 그램 360 라인업에 옵시디안 블랙(14형)과 쿼츠 실버(16형) 등 다양한 색상과 사이즈의 모델 추가하며 국내 노트북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