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는 한명회 한화L&C 대표가 올초부터 “제품 다각화를 통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전사적으로 B2C 영업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한 것과 같은 맥락이다.
Q‘LINC(큐링크)는 연결과 결합, 조화를 통해 공간의 새로운 가능성과 가치를 만드는 가구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1~2인 가구를 겨냥해 주방, 거실, 원룸, 오피스 등 다양한 주거공간에서 활용도가 높은 온라인몰 전용 소형가구 제품을 선보인다는 전략이다.
이탈리아 베네치아의 명품 도어메이커 ‘3B’의 도어를 사용했으며, 가구 표면에는 생수병이나 음료병 등에 주로 사용되는 PET(폴리에틸렌테레프탈레이트) 소재의 하이그로시 마감재를 적용했다. 친환경 E0 등급의 MDF(중밀도섬유판) 보드를 사용해 내구성과 내오염성이 우수하다.
한화(000880)L&C 관계자는 ”국내 주택시장에서 가구가 모두 내장된 주택의 임대차나 1인 가구를 겨냥한 소형 주택 등의 수요는 계속 늘어나 것”이라며 ”기존 브랜드 큐치네 제품과 시너지를 극대화해서 가구사업 부문의 매출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화L&C는 작년 가구 브랜드 Q‘cine큐치네를 공식 론칭 이후 750억원 가량의 누적 수주실적을 달성하며, 국내 4대 메이저 가구업체와 경쟁하고 있다. 이번 Q’LINC(큐링크) 론칭을 통해 기존 주방가구와 더불어 붙박이장 신발장 등과 같은 일반가구, 이동식가구까지 취급 품목을 확대하며 가구 라인업을 강화하게 됐다.
|
☞ 한화L&C, TV홈쇼핑 론칭..B2C 사업 '신호탄'
☞ 한화L&C, TV홈쇼핑 론칭 통해 B2C 사업 본격화
☞ [인사]한화L&C
☞ 한화L&C, JTBC '내 집이 나타났다' 지원으로 B2C 마케팅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