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유럽 빌트인시장 '출사표'

LG, 밀라노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첫선
톤첼리·발쿠치네 등 명품 가구업체와 '협업'
  • 등록 2018-04-17 오전 10:00:01

    수정 2018-04-17 오전 10:00:01

▲LG전자가 이탈리아 최고급 주방가구업체 ‘톤첼리(Toncelli)’ 전시관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제품으로 구성한 초프리미엄 주방 솔루션을 전시했다
[이데일리 윤종성 기자] LG전자가 초(超)프리미엄 빌트인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앞세워 유럽 프리미엄 빌트인 시장 공략에 나선다.

LG전자(066570)는 17일부터 22일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디자인 전시회 ‘밀라노 디자인 위크(Milano Design Week)’에서 유럽 명품 가구업체들과 협업해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올해 ‘밀라노 디자인 위크’는 LG전자가 유럽 소비자들에게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처음 공개하는 자리다. 세계 최대 빌트인 시장인 유럽은 연간 약 180억달러(약 19조2500억원) 규모로, 전세계 시장(450억달러)의 3분의 1 가량을 차지한다.

LG전자는 이탈리아의 최고급 주방가구업체인 톤첼리(Toncelli)· 발쿠치네(Valcucine) 등과 파트너십을 맺고, 이들 전시관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제품으로 구성한 주방 솔루션을 제시했다.

톤첼리는 LG전자의 빌트인 가전제품으로만 부스를 꾸몄다. 특히 수천 년 된 화석나무를 가공해 만든 명품 주방가구와 LG 빌트인 가전이 잘 어우러져 고품격 주방 공간을 연출했다. 또 발쿠치네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디자인을 고려한 새로운 주방가구 라인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신제품도 대거 선보였다. 도어를 여는 핸들을 없애고 조작 패널과 본체를 일체화시킨 오븐, 7인치 LCD 디스플레이 패널과 블랙 글라스 디자인을 적용한 인덕션 전기레인지 등이 대표적이다.

LG전자는 연내 이탈리아를 시작으로 유럽 주요 국가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순차 출시할 계획이다.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사장)은 “LG만의 초프리미엄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프리미엄 빌트인의 본고장인 유럽에서도 시장선도 지위를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961년 시작된 ‘밀라노 디자인 위크’는 전자, IT, 자동차, 패션, 인테리어 등 글로벌 업체 2000여 곳이 참가하는 대규모 전시회다. 세계 각국의 디자이너와 트렌드세터(Trend Setter) 등 40만여 명이 방문한다.

LG그룹은 지난해 토쿠진 요시오카(Tokujin Yoshioka)와 협업한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설치 작품으로 ‘밀라노 디자인 어워드’에서 국내 기업 최초로 ‘대상’을 수상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네모네모' 공주
  • 화사, 팬 서비스
  • 아이들을 지켜츄
  • 오늘의 포즈왕!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