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응열 기자] DB 그룹 계열 DB Inc.는 자사가 개발한 실손보험 청구 자동화 시스템 ‘실손24’가 출시 후 약 보름 만에 가입자 수 35만명을 넘었다고 12일 밝혔다.
실손24는 전국의 약국을 포함해 병원, 의료원, 보건소 등 의료기관과 보험사 및 중계기관간 실손보험 청구 데이터를 자동으로 연계하는 서비스다. 지난달 25일 앱을 기반으로 오픈한 이후 금융분야 앱 다운로드 1위를 달성했다.
금융IT 전문기업인 DB Inc.는 지난 4월 보험개발원과 ‘실손보험 청구 전산화 시스템 구축 사업’ 관련 계약을 맺었다. 실손24는 이에 따라 시작한 서비스다. 보험금 직접 청구가 쉽지 않은 미성년자, 고령자 등의 편의를 위해 부모나 성인자녀들이 대신 청구할 수 있는 ‘제3자 대리청구’라는 보험금 청구 방식을 도입하기도 했다.
실손보험을 판매하는 33개 보험사와 우체국보험(공제) 전체가 서비스 초기부터 참여했다. 내년 말까지 10만여곳의 병의원과 약국으로 확대 예정이다.
DB Inc. 관계자는 “실손24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제공되는 금융IT 서비스인 만큼 실손보험 청구 전산화가 빠르게 안정화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를 위한 기능을 확대하고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 DB Inc. CI. (사진=DB Inc.)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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