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MS에 따르면 사티아 나델라 CEO의 자서전 ‘히트 리프레시(Hit Refresh)’는 미국과 독일, 프랑스 등에 이어 27번째로 한국에서 출간될 예정이다. 히트 리프레시는 앞서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와 포브스 ‘2018년 리더를 위한 책’ 등에 선정된 바 있다.
나델라 CEO는 빌 게이츠와 스티브 발머의 뒤를 이은 MS의 세번째 수장이다. 그는 취임 이후 윈도 및 PC 관련 제품 비중이 지나치게 높다는 점을 파악하고 기업구조 혁신과 새로운 가치 창출에 집중했다.
히트 리프레시는 나델라 CEO가 한계에 부딪혔던 MS의 성장을 위해 ‘모바일 퍼스트(Mobile First), 클라우드 퍼스트(Cloud First)’를 선언했던 상황을 상세히 전한다. 개인과 기업이 더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있도록 돕는 애저(Azure) 클라우드 중심의 생산성 제품 및 서비스를 주력 사업으로 삼았던 흐름도 설명한다.
히트 리프레시는 오는 16일부터 국내 주요 온라인 및 오프라인 서점에서 판매된다. 수익금 전액은 사회 기부 활동에 쓰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