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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이마트24가 지난달 1일부터 이달 26일까지 두 달간 도시락과 조리빵 매출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8%, 39%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직장인들과 1인 가구, 학생들을 중심으로 도시락이나 햄버거, 샌드위치 등 조리빵으로 한 끼 식사를 해결하려는 수요가 늘어난 영향이다.
실제로 같은 기간 도시락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오피스 상권(68%)이 가장 많이 늘었으며, 독신 주택가(54%)와 학원가(42%) 또한 상승폭이 컸다. 조리빵 역시 오피스 상권(52%), 학원가(41%), 독신주택가(34%) 순으로 높은 신장율을 기록했다.
먼저 이날부터 ‘우미학’과 협업해 우미학 브랜드의 시그니처 메뉴인 깍두기볶음밥을 모티브로 한 ‘우미학치즈쭉깍두기볶음솥밥’을 판매한다. 깍두기를 활용한 볶음밥에 우미학의 노하우가 담긴 깍두기장을 더해 맛깔스러운 식감을 살리고 토핑용으로 간장불고기와 모짜렐라 치즈는 물론 소포장용 김까지 제공한다.
이외에도 이마트24는 고물가 시대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기 위한 알뜰 먹거리 상품들도 내놓았다. ‘남양 경기미 10㎏’을 특가로 1만개 한정 판매하며, 바나나 2개 가격으로 3개를 더 제공한다는 의미의 ‘아임e2+3이래도안바나나’(5입)와 맛이나 선도는 일반 사과와 차이가 없으나 표면에 작은 흠집이 있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청송보조개사과1.4㎏’를 판매하고 있다.
김홍근 이마트24 도시락 MD는 “외식가격 오름세가 이어지는 만큼 가성비 점심을 선호하는 추세가 당분간 이어질 것이라 보고 이마트24가 알뜰족들에게 미식 체험을 선사하는 명소로 거듭나도록 딜리셔스 푸드라인업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