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이베이코리아) |
|
[이데일리 이성웅 기자] 이베이코리아는 G마켓과 옥션에서 진행 중인 ‘패션뷰티 빅세일’이 첫 날 판매량만 340만개를 넘어섰다고 4일 밝혔다.
‘패션뷰티 빅세일’ 프로모션은 행사 이튿날인 3일 오후 6시까지 누적 판매량은 총 579만개에 달한다. 패션과 뷰티 상품만을 대상으로 한 프로모션이지만 시즌 쇼핑 수요를 제대로 공략한 것이 인기 요인으로 보인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판매자의 하루 거래액은 작년 대비 3배 가깝게(197%) 급증했다.
주요 인기 상품으로는 여름 시즌 상품과 비교적 고가격대의 패션 잡화 등이 꼽혔다. 일례로, 3일 오후 1시 기준 누적 판매량으로 피부 진정, 보습 등 여름철 필수 기초화장품으로 구성된 ‘닥터자르트 화장품’이 6억 3000만원의 매출고를 올렸고, ‘헤지스 남성 반팔티’는 6억원, ‘프라다/구찌 등 명품 패션잡화’는 1억 8000만원, ‘메디힐 마스크팩’은 1억 2000만원을 기록했다.
비교적 가격대가 높은 역직구 패션상품도 인기를 끌었다. ‘난닝구 핸드메이드코트·구스다운 모음’이 1억 9000만원, ‘닥스·헤지스 키즈 아우터’는 9000만원, ‘네파 2018년도 다운 점퍼’는 7000만원의 매출고를 올렸다. 이 외에도 나이키 에어맥스 시리즈, 코치 가방, 아이더 구스다운, 순토 시계 등이 베스트 순위에 올랐으며, 여름 휴가지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쿠션 팩트, 네일 팁 등의 뷰티잡화 역시 인기가 두드러졌다.
4일 추천 특가 상품으로, G마켓에서는 △오니츠카 타이거 멕시코 66 슬립온 △순토 시계 △샘소나이트 남성 가방 등이, 옥션에서는 △바이오더마 클렌징워터 △남성 향수 존바바토스 아티산 △아이더 컬트 다운자켓 등을 선보인다. 같은 날 스마일클럽을 위한 클럽딜로는 G마켓의 △노스페이스키즈 역시즌 패딩 △생로랑 벨드쥬르 클러치백 외 명품 모음전이 옥션에서는 △네파키즈 덕다운 △푸마 썬더 일렉트릭 등이 마련되어 있다.
김태수 이베이코리아 영업본부장은 “기존 할인가에 최대 20만원이 할인되는 쿠폰을 적용할 수 있어 보다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고가의 상품들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며 “행사 마지막 날인 8일까지 매일 제공되는 할인쿠폰과 특가 상품들을 놓치지 않고 준비된 혜택을 모두 챙겨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