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별장세의 양분화된 과정에서 밸런스 찾는 흐름들이기 때문에 이번주 흐름양상은 전체적인 한주분위기로는 양방의 등락과정 굴곡장세로 보이는 바이다. 내수주를 추격하여 매수하자니 부담스러운 국면이다. 분명 신고가랠리로 볼수도 있지만 밸류에이션상 고가 부담권이다 반대로 수출주들의 낙폭과대에 따른 눌림목과정의 반등은 오늘처럼 나오는 상황에서 과연 적극적 매수 베팅을 할만한 실적 성장요인이 뚜렷해지는가여부인데 아직은 불투명하다 그렇다면 전체적인 장세는 흔드는 과정의 가두리로 단기간흐름을 볼수있다는 전제를 하게 되면 종목은 양분화된 과정에서의 밸런스 키맞추기 과정이 연출될 가능성이 높다고 보여진다.
특징주는 제약주들이다. 아직도 죽지 않아 죽지 않아 외침으로 제약주의 반등이 다시 강하게 전체적으로 형성되는 하루이다.일단 추세적인 흐름의 눌림과정이기보다는 굴곡등락과정의 상승파동형성이 단기간 형성될 가능성여부를 살펴봐주는 포인트로 보시면 될듯하다. 녹십자(006280).종근당(185750)등 단기 반발기준포인트로 관찰해보시는 정도이다. 포스코(005490) ict의 추세는 매우 강한 흐름이다. 실적턴어라운드의 가시적 모습에 대한 기대감 확산되는 과정이기에 올2~3분기에 눌림과정에서 추세적 대응의 매수관점을 유효하게 활용하시면 좋을듯하다
선물 데일리 시황지수 만기일을 앞두고 개인투자자들의 투기적 거래가 왕성해지고 있는 상황으로 보인다. 현재 시각 9시51분 개인 콜 14억매수 풋 34억매수의 상황이다. 전일 언급해드렸듯이 위아래 일정부분 막아둔상황에서 그 범위안에서 등락과정으로 가격형성중이다. 따라서 개인들의 투기적 매수세가 몰리는 쪽은 급격히 프리가격을 죽여놓을것이다. 추세가 없는 이번주 한주가능성이기에 변동등락만 요란한 상황에서 투기적 옵션거래는 이번주에 상당히 타격이 크지 않을까 싶다. 금일 하루아침 저점이 불완전한 모습이긴 하나 장중에 10시45분까지 이탈과정의 흐름이 나오지 않는다면 장중저점으로 인식한 상황에서 상단을 243.65 / 244.25까지 열어두고 오름을 만들어 낼 가능성이 있다 아직 시간이 5시간이 장마감까지 남은관계로 242.75가격기준으로 엄청난 등락을 여러번 반복되 흐름연출할 가능성도 농후하다. 만에 하나 하단을 강하게 열게된다면 241.20의 포인트 주목해보시기 바란다. 필자가 보는 이번주는 양꽝스럽지 않나 싶은 생각이다.
[본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