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3분기 북미 UHD TV 최대 점유율 경신

금액 기준 62%로 최고.. 전분기대비 점유율 5.3%p 상승
북미 전역 '커브드 체험존' 마련..전체 UHD TV 판매견인
  • 등록 2014-11-06 오전 11:00:37

    수정 2014-11-07 오전 8:19:16

[이데일리 이진철 기자] 삼성전자(005930)가 3분기 북미 초고화질(UHD) TV 시장에서 역대 최고 점유율을 기록했다.

6일 시장조사기관 NPD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3분기 북미지역 UHD TV 시장에서 금액 기준으로 62%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삼성전자가 지난 5월부터 미국 최대 가전 유통업체 베스트바이에 선보인 커브드 UHD TV 중심의 체험공간. 삼성전자 제공
지난 2분기에 50%대를 넘어선 뒤 1분기만에 다시 60%대 벽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두며 절대적인 시장지배자의 입지를 확인했다.

삼성전자의 북미지역 UHD TV시장 독주에는 커브드 체험 이벤트가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된다.

삼성전자는 올해 초부터 북미 최대 전자제품 매장인 베스트바이에 삼성 커브드 UHD TV의 압도적 화질과 몰입감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존을 마련, 운영해왔다.

이러한 프리미엄 판매 인프라 구축을 통해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이 삼성의 UHD, 특히 커브드 TV의 화질, 몰입감 등 특장점을 체험할 수 있도록 유도했고, 그 결과 ‘커브드’로 차별화된 UHD 제품 판매 증가로 이어졌다.

실제로 미국에서 판매되는 UHD TV 중 커브드 TV의 비중이 40%대를 넘어서 지속 증가 중이다. 캐나다도 UHD TV 중 커브드 TV의 비중이 58%를 넘어서며 커브드 신제품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UHD 커브드 제품의 선전에 따라 전체 평판TV 판매 성적도 쾌속 순항 중이다. 3분기 북미지역의 전체 평판TV시장점유율은 금액 기준으로 전년 대비 1.3%포인트 상승한 34.7%를 기록해 역대 3분기 최고 점유율을 달성했다.

삼성전자는 4분기에도 북미에서 커브드, UHD 제품 판매 확대에 집중할 계획이다.

박광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삼성 커브드 UHD TV는 최고의 성능과 디자인, 콘텐츠가 조화된 결정체”라며 “4분기에도 삼성 커브드 UHD TV의 가치를 북미지역 고객에게 전달하는데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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