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최한나 기자]
동양종금증권(003470)이 오는 11일 자산배분전략 가이드 월간 `MY W`를 낸다. 이제까지 마이 에셋 가이드(My Asset Guide)라는 이름으로 나왔다가 개편됐다.
`My W`는 국내외 다양한 투자상품에 대한 구체적 정보를 담았다. 투자자들이 직접 상품을 고르고 관리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는데 우선순위를 뒀다.
이름을 바꾸면서 디자인과 편집도 업그레이드했다. 좀 더 쉽고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호에는 최근 글로벌 금융시장의 최대 이슈인 환율 전쟁을 다뤘다. 단순히 환율 전쟁을 다루는데 그치지 않고 이를 금 투자와 중국 본토펀드 환헤지, 차익거래 등 실제 투자와 연관해서 분석했다. 새로운 투자 기회가 있는 신흥시장도 소개했다.
서명석 동양종금증권 리서치센터장은 "자산배분전략의 핵심 포인트를 쉽게 제시한다는데 목표를 뒀다"며 "중요한 경제이슈를 다각도로 조명하고 차별적인 투자 아이디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My W는 동양종금증권 홈페이지 리서치 코너에서 언제든 볼 수 있다. 매달 나온다.
▶ 관련기사 ◀☞[머니팁]동양종금證, 12일까지 ELS 6종 판매☞[방송예고]신고수열전, 종목별 키맞추기 장세 대응 전략은?☞[특징주]동양종금증권 급락..부실여신 발생하며 실적 압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