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은 이미 정보와 오락의 기능을 넘어 우리의 삶을 바꿔 놓고 있다. 이제는 마중 나가서 `보는 정보`는 사라지고, 한단계 더 응용할 수 있는 `실천의 정보`들이 넘쳐난다.
이미 국내에서는 인터넷 사용자들의 97%가 검색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검색엔진을 통해 필요한 정보를 얻고, 상품을 비교하고, 골라 사고 있으며 검색을 통한 광고는 일반 광고보다 상업적인 거부감도 덜하다. 일반 광고물이 일정한 시간과 위치를 선점하는 것과 달리 시공간적으로 무한대 마케팅이 가능해진다.
기업 홍보나 마케팅 부서, 소규모 사업자,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 등 검색을 통한 마케팅에 관심을 가질 만한 독자들을 타깃으로 했다.
공동저자인 알렉스 마이클은 디즈니와 부에나비스타 인터내셔널에서 근무했으며 현재는 방송 에이전시인 스트라이프 인터랙티브의 이사로 재직 중이다. 벤 샐터 역시 같은 에이전시에서 기획 지식 정보 분야를 맡고 있다. 나무커뮤니케이션 전략팀 옮김, 행간, 1만3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