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미국 사이트 `오디닷컴(oddee.com)`에서 `월요일에 대한 10가지 놀라운 사실(10 Amazing Facts About Mondays)`이라는 영국의 연구 결과가 공개됐다.
우선, 월요일에는 대다수 사람들이 오전 11시 16분까지 웃지 않는다. 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영국 남부지역 사람들이 월요일에는 평균 오전 11시 6분부터 웃기 시작했고, 중동부 지역에서는 오전 11시 33분부터 웃기 시작했다.
월요일이면 직장인의 절반 정도가 지각을 하고 월요일에 대해 대부분 사람들이 약 12분 동안 불평하며, 특히 45~54세 사이의 연령층에서 그 증상이 더 심각했다.
직장인들이 월요일 업무에 집중하는 시간이 불과 3시간30분밖에 안 된다는 사실도 많은 직장인의 가슴을 뜨끔하게 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월요병은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고질병인가보다", "개그콘서트가 끝나면 어김없이 월요병이 시작된다", "주말에 아무리 쉬어도 월요일은 힘들다", "가장 한숨을 많이 쉬는 날도 월요일인 것 같다"며 공감했다. ▶ 관련기사 ◀ ☞남녀 직장인이 꼽은 `꼴불견` 의상은? ☞직장인 10명 중 7명..“경조사비는 5만원” ☞직장인 91% "회사 때려치우고 싶다"..왜? ☞직장 內 가장 깨끗한 곳, `변기 시트?` ☞직장인 67%, ○○하면 가장 행복할 것 같다 ☞직장인 63%, 충동적인 사직서 제출 후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