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제트는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구찌(Gucci)와 제휴를 맺고 제페토에서 구찌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다양한 패션 아이템과 3D 월드맵을 정식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제페토는 글로벌 Z세대(Gen Z, 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걸쳐 태어난 세대)들이 모여있는 플랫폼으로서, 이번 협업을 통해 Z세대들과 구찌의 접점이 확대돼 긍정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페토는 구찌 특유의 화려한 색감과 패턴이 수놓아진 의상과 핸드백, 액세서리 등 총 60여종의 아이템을 정식 출시한다. 2021 S/S 신상품 일부를 구현한 ‘버추얼 컬렉션’과 최근 SNS 상에서 화제를 얻고 있는 ‘도라에몽X구찌 컬렉션’ 등이 다양하게 포함됐다.
김대욱 네이버제트 공동대표는 “전세계적인 메타버스 트렌드 속에서 제페토 이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글로벌 IP와의 지속 가능한 협업을 통해 무궁무진한 가상 세계에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