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26일 출시된 다음TV플러스는 열흘만에 2000대 가량이 판매됐다. 지난 주말까지 이마트에서 총 1700대, 옥션에서 250대가 팔렸다. 다음TV측은 다음주중 초도물량 5000대가 완판될 것으로 보고 있다.
다음TV플러스의 인기몰이는 저렴한 가격이 가장 큰 몫을 한 것으로 분석된다. 초기 스마트셋톱박스 구매비용 19만9000원만 내면 이후 추가비용은 없다. 다음TV플러스는 삼성전자나 LG전자의 일체형 스마트TV보다 훨씬 저렴하고, 유료방송채널처럼 월정액을 낼 필요도 없다.
또다른 인기 비결은 유아용콘텐츠다. 다음은 유아용·교육용 콘텐츠를 강화해 젊은 부부층을 공략했다. 어린아이가 있는 젊은 `얼리어답터` 층에서 주로 구매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종근 LG경제연구소 책임연구원은 "이마트를 찾는 고객은 아무래도 가격에 민감하다보니 할인 프로모션에 대해 적극적으로 반응을 하는 편"이라고 말했다.
다음TV 는 검수 과정 일정 때문에 빨라도 5월 중순 또는 5월말에나 2차 공급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정영덕 다음TV대표는 " 2차 공급 물량 규모는 1차보다 확대할 계획"이라며 "1차 때는 이마트와 옥션에서만 팔았지만 유통 채널도 더욱 늘려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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