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포스트,라이코스에 매치메일 ASP 서비스

  • 등록 2001-07-27 오후 4:13:47

    수정 2001-07-27 오후 4:13:47

[edaily]와이즈포스트가 개발한 매치메일이 네띠앙, 하이텔, 신비로에 이어 라이코스에서 서비스된다.소프트웨어 개발 및 서비스 업체 ㈜와이즈포스트(www.match.co.kr 대표:홍승돈)는 라이코스코리아㈜(www.lycos.co.kr 대표:가종현)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라이코스 홈페이지를 통해 매치메일 ASP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매치메일은 이메일 주소가 아닌 송신자와 수신자가 지정한 조건이 맞는(매치되는) 경우에만 메일을 주고 받을 수 있게 한 새로운 개념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이다. 최근에는 우표나 편지지를 판매하는 사이버 우체국 모델을 통해 일반 네티즌을 대상으로 메일을 상용화하여 관심을 끌고 있는 서비스이기도 하다. 이번 제휴로, 라이코스 사용자는 6개 카테고리(만남/쇼핑/컨설팅/경제/인터넷 정보/중고직거래) 20개 분야 2,000여 가지의 조건을 이용, 자신이 지정한 조건에 해당하는 메일만 받음은 물론 이메일 주소를 모르더라도 한번에 많은 네티즌들에게 메일을 보낼 수 있는 매스메일링이 가능하다. 또, 매치메일 서비스를 이용하는 라이코스 사용자는 매치메일 네트워크에 연결된 타 사이트(네띠앙, 하이텔, 신비로) 사용자들과도 메일을 주고받을 수 있다. 와이즈포스트 홍승돈 사장은 “라이코스와의 전략적 제휴는 매치메일의 빠르고 안정적인 시장진입에 큰 도움을 줄 것”이며, “상호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여 유용한 폴더를 추가하는 등 이용자들에게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와이즈포스트는 팟찌닷컴, 센드투유, 한스테이 등과 전략적 제휴를 이미 체결하고 서비스 개시를 준비중이며, 7~8개 업체와도 전략적 제휴 체결을 추진하는 등 올해 안에 60여개 업체에 매치메일 ASP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7월 초부터 실시한 유료화 모델, “사이버 우체국”서비스를 통해 일 평균 100만원에 이르는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매치메일 ASP 서비스 제공업체가 늘어날수록 매출 곡선도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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