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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그룹은 4일 디지털 방식을 통해 CEO 신년 메시지를 국내와 해외사업장에 공유했다고 밝혔다. 신년 메시지는 IT전문 계열사 엠티콤의 AI(인공지능) 음성인식 로봇과 문 회장이 인터뷰하는 형식의 디지털 영상으로 구성됐다. 사회자와 대화하는 형식을 통해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라는 가치를 담았다.
문 회장은 신년 메시지로 “올 한 해 우리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혁신적으로 변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 새해 경영화두로 불확실성이 큰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명확한 방향 수립과 위기 대응 역량을 갖출 것을 제시했다.
올해에는 로봇프로세스 자동화 (RPA) 시스템, 빅데이터 활용 등을 통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해 나갈 방침이다.
문 회장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IT기업·부서에만 해당하는 것이 아닌 전통적인 사업군을 포함한 모든 분야에서 새로운 솔루션이 될 수 있다”며 “특히 코로나19 팬데믹이 이끈 디지털로의 빠른 변화를 기회로 올 한 해 동안 스마트하게 일하고 소통하는 기업문화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