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유통업계 등에 따르면 이마트(139480)의 경우, 지난 25일부터 29일까지 닷새간 진행한 삼겹살 할인행사를 통해 삼겹살은 286톤을, 목심은 87톤을 판매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주 대비 삼겹살은 8.2배, 목심은 8.1배 가량 늘어난 수치다. 이마트가 준비한 수량은 총 410톤으로, 행사는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롯데마트도 지난 25일부터 29일까지 준비한 수량 180톤 가운데 170톤이 소진돼 평소 행사때 보다 4배 가량 판매량이 늘어났다고 설명했다. 예비 물량으로 40톤~50톤 가량을 준비해둔 상황이며 행사가 끝나는 오는 31일까지 물량공급에 만전을 기한다는 계획이다.
하지만 대형마트가 판매하는 삼겹살에 대한 불만도 속속 나오고 있다. 모 대형마트에서 삼겹살을 구입했다는 한 소비자는 “총 2㎏을 구입했는데 윗부분은 정상이었지만, 밑에 깔린 삼겹살은 대부분이 비계였다”고 했다. 또 다른 소비자도 “삼겹살이 싸다고 해서 일찍 서둘렀는데, 막상 매장에서 판매하는 삼겹살의 대부분이 비계여서 그냥 돌아왔다”며 “말이 삼겹살이지 비계를 파는 것과 다름없다”고 꼬집었다.
▶ 관련기사 ◀
☞대형마트, 이번엔 한우..삼겹살 이어 가격인하戰
☞‘불과 한나절만에…’ 삼겹살 가격 또 낮춘 롯데마트(종합)
☞대형마트, '10원 전쟁' 재점화..이번엔 삼겹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