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aily] 엔터원(공동대표 이제명, 이규동)은 방송 금융 게임 만화 등 각 부분 우수 컨텐츠업체들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공동마케팅 및 독점 서비스권을 확보하고 종합디지털 컨텐츠 포탈로 도약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고 15일 밝혔다.
엔터원은 국내 유수의 방송 정보 컨텐츠사업자인 젠터닷컴(대표 황영헌)과 업무제휴, 젠터닷컴의 방송컨텐츠와 엔터원의 방송연예 컨텐츠를 통합 운영하고 이를 엔터원의 방송연예 부문 컨텐츠로 활용할 예정이다. 또 한미르, 네이버, 라이코스, 심마니, 알타비스타, 엠파스과 011, 017, 018, 016의 모바일 컨텐츠 등 국내의 거의 대부분의 대형 포탈과 주요 인터넷 사이트에 양 사의 통합된 방송 연예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엔터원은 금융전문 켄텐츠업체인 홀리인바이트(대표 조상기)와도 업무제휴를 맺고, 금융, 증권, 부동산, 보험, 세무, 복권 등 홀리인바이트의 각종 금융 컨텐츠를 엔터원 사이트에서 서비스하기로 했다.
아울러 게임 컨텐츠부문에서도 포커, 오목, 오델로, 장기, 바둑, 빙고, 테트리스 등 아케이드형 온라인 게임은 버드커뮤니케이션즈(대표 김창렬)의 조인트게임(www.jointgame.com)과 손을 잡고 공동 마케팅을 하고 3D 게임 및 3D온라인 게임 분야에서는 n2paly와, 그리고 스포츠게임 분야에서는 올림피아즈와 각각 제휴해 종합 게임 컨텐츠 구축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