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인공지능협회는 AI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산업별 AI기술적용을 위해 AI기업들에게 수요처를 발굴 지원하고, 기술 및 데이터 확보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한국인공지능협회 관계자는 “특히 산업지능화의 핵심 직군을 양성하기 위해 인공지능 지식, 기술, 교육 및 산업별 활용 분야의 자격을 등록, 산업계 교육기관과 맞춤형 인공지능 인재를 양성할 수 AI공인교육센터를 전국적으로 확대해 AI 산업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김현철 한국인공지능협회 회장은 “지난 21일 오픈한 테크브루 아카데미는 서울시 강남구 뱅뱅사거리에 위치해 교통 및 교육환경 좋으며, PC 기반의 강의장 3개, 클라우드 가상화를 이용한 강의장 2개, 비대면 스튜디오 5개를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지민 테크브루 아카데미 원장은 “우수한 IT 인프라와 교육환경을 가지고 있어 향 후 국내 인공지능 전문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김 원장은 “특히 지방에 ICT 융합 기술 전문가가 부족하고 기술에 대한 교육의 격차가 큰데, 이를 온라인 기술교육 콘텐츠 개발 및 보급 그리고, 가상화 솔루션, 스마트 교실 등의 솔루션을 활용한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기술교육 격차를 해소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