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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지난 11일 유튜브 채널에 골프여제 박세리의 일상을 촬영한 두 편의 영상을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전광역시 소재 박 씨의 본가에 찾아가는 ‘세리빌리지 습격 편’과 박 씨의 요리 실력을 엿볼 수 있는 ‘왕언니의 1인분 쿡방 편’ 등이다.
두 영상은 공개 후 입소문을 타며 4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을 넘어섰으며, 공개 2주 만인 24일 아침 기준으로는 1500만을 돌파했다. 이는 영상이 2주 동안 매일 100만회 이상 재생됐을 때 달성 가능한 수치다.
LG전자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스포츠 스타 출신 이미지와 최근 예능프로그램에서 소개되며 호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박 씨의 당당한 일상 모습들이 전 세계 시장에서 최고로 인정받는 LG 가전의 이미지와 맞아떨어지며 광고 영상이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이는 LG 올레드 TV의 강점인 ‘4S(Sharp, Speedy, Smooth, Slim)’와도 부합한다. 샤프(Sharp)는 정확한 블랙이 만드는 선명함, 스피디(Speedy)는 빠른 응답속도와 몰입감을 높이는 게이밍 성능, 스무드(Smooth)는 역동적 움직임도 매끄럽게 표현하는 화면, 슬림(Slim)은 라이프스타일 선도 디자인을 의미한다.
영상을 시청한 한 고객은 “너무 자연스러워 광고인 줄 몰랐다”며 “광고 한 편을 보고 나머지 한 편이 궁금해 찾아서 본 것은 처음”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또 다른 시청자는 “평소 박세리의 털털한 이미지가 영상에 자연스럽게 담겨 좋았다” 며 “박세리씨 광고모델은 신의 한 수”라고 말하기도 했다.
박경아 LG전자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 상무는 “평소 가전에 관심이 많은 박세리씨는 ‘오래 쓰는 제품이니까 좋은 것을 사야 한다’는 가전 제품에 대한 철학이 확고해 LG 가전의 철학과도 통하는 부분이 많았다”며 “실제 LG 가전을 즐겨 사용 중인 박세리씨를 통해 ‘가전은 역시 LG’ 이미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하고자 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