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아이돌샌드위치 1000만개·카페25 2억잔 돌파"

아이돌샌드위치의 성장으로 샌드위치가 주먹밥 넘어서
카페25, 13종류의 원두커피 운영…연간 1억잔 판매 예상
구매 시 LG트롬스타일러 등 증정 프로모션 실시
  • 등록 2019-03-13 오전 9:42:49

    수정 2019-03-13 오전 9:42:49

GS25 아이돌인기샌드위치(사진=GS리테일)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GS25는 아이돌 인기 샌드위치(이하 아이돌샌드위치)와 GS25의 원두커피 브랜드 카페25가 각각 1000만개, 2억잔 판매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GS리테일에 따르면 아이돌 샌드위치는 작년 9월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1120만개를 돌파했다. 이는 샌드위치 카테고리내 매출 1위에 해당하며 역대 샌드위치 중 6개월 기준 최다 판매 실적이다.

아이돌 샌드위치의 성장에 힘입어 샌드위치 카테고리는 삼각김밥으로 대변되는 주먹밥을 넘어서기도 했다.

GS25가 올해 1월 1일부터 3월 11일까지 5대 프레시푸드(Fresh Food) 카테고리 매출의 합을 100으로 하고 각 카테고리 매출 비중을 살펴본 결과 도시락(33.8%)에 이어 샌드위치가 19.1%를 기록하며 주먹밥(18.8%), 김밥(16.8%), 햄버거(11.5%) 보다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GS25의 원두 커피 브랜드 카페25도 2015년 12월에 처음 출시한 이래 3년여만에 2억잔 판매를 돌파했다. 담배 매출을 제외하면 GS25 판매 상품 중 매출 1위다.

GS25는 2016년부터 카페25를 본격적으로 가맹점에 전개하기 시작해 첫해 2360만잔을 판매했다. 작년 한 해 동안에는 9210만잔을 팔았다.

카페25는 전국 GS25 1만1000여점에서 취급 중이며 올 한해 1억잔 이상의 판매가 예상된다. 카페25는 연간 계속되는 매출 성장에 힘입어 현재 총 13종류의 원두커피 메뉴를 운영하고 있다.

GS25는 오는 15일부터 31일까지 아이돌샌드위치와 카페25를 구매하는 고객들 총 1만510명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고객이 아이돌샌드위치와 카페25를 구매 후 지에스앤포인트(GS&POINT)를 적립하면 GS25의 모바일 앱 ‘나만의 냉장고’를 통해 스탬프 1개가 제공된다.

고객이 나만의 냉장고앱을 통해 스탬프 5개를 모으고 응모 버튼을 누르면 100% 당첨되는 경품을 제공 받는다. 1등 10명에게는 LG트롬스타일러, 2등 500명에게 아이돌샌드위치 주문 교환권, 3등 1만명에게 카페25 아메리카노 작은컵이 랜덤으로 주어진다.

구충훈 GS리테일 프레시푸드 MD는 “앞으로도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최고 품질의 상품을 개발할 것”이라며 “GS25가 식문화를 선도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몸짱 싼타와 함께 ♡~
  • 노천탕 즐기는 '이 녀석'
  • 대왕고래 시추
  • 트랙터 진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