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리테일에 따르면 아이돌 샌드위치는 작년 9월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1120만개를 돌파했다. 이는 샌드위치 카테고리내 매출 1위에 해당하며 역대 샌드위치 중 6개월 기준 최다 판매 실적이다.
아이돌 샌드위치의 성장에 힘입어 샌드위치 카테고리는 삼각김밥으로 대변되는 주먹밥을 넘어서기도 했다.
GS25가 올해 1월 1일부터 3월 11일까지 5대 프레시푸드(Fresh Food) 카테고리 매출의 합을 100으로 하고 각 카테고리 매출 비중을 살펴본 결과 도시락(33.8%)에 이어 샌드위치가 19.1%를 기록하며 주먹밥(18.8%), 김밥(16.8%), 햄버거(11.5%) 보다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GS25는 2016년부터 카페25를 본격적으로 가맹점에 전개하기 시작해 첫해 2360만잔을 판매했다. 작년 한 해 동안에는 9210만잔을 팔았다.
GS25는 오는 15일부터 31일까지 아이돌샌드위치와 카페25를 구매하는 고객들 총 1만510명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고객이 아이돌샌드위치와 카페25를 구매 후 지에스앤포인트(GS&POINT)를 적립하면 GS25의 모바일 앱 ‘나만의 냉장고’를 통해 스탬프 1개가 제공된다.
고객이 나만의 냉장고앱을 통해 스탬프 5개를 모으고 응모 버튼을 누르면 100% 당첨되는 경품을 제공 받는다. 1등 10명에게는 LG트롬스타일러, 2등 500명에게 아이돌샌드위치 주문 교환권, 3등 1만명에게 카페25 아메리카노 작은컵이 랜덤으로 주어진다.
구충훈 GS리테일 프레시푸드 MD는 “앞으로도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최고 품질의 상품을 개발할 것”이라며 “GS25가 식문화를 선도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