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진철기자]
웅진코웨이(021240)는 홍준기 사장
(사진)이 3일 열린 제6회 포브스 경영품질 대상 시상식에서 `고객감동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품질경영학회와 포브스코리아가 공동 주관한 `포브스 경영품질대상`은 탁월한 글로벌 경영능력을 발휘한 국내 기업과 기관, 법인의 사례를 발굴해 국내외에 알려 국가 경쟁력을 높인다는 취지로 지난 2003년 제정된 상이다.
홍준기 사장은 고객의 불만을 지속적으로 접수해 이를 개선하는 `고객불만 예방 경영시스템(CCMS)`을 성공적으로 도입하고, 홈페이지, 블로그 등 온라인 사이트를 통한 고객불만 관리활동을 활발하게 펼쳐 고객감동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홍 사장은 "고객의 불만을 잘 듣고 개선하는 것이 고객만족의 시작이며, 이는 최고경영자부터 말단 직원까지 한마음으로 노력해야 이룰 수 있다"면서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 많은 고객의 소리를 직접 듣고 업무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