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과도한 노출로 야구팬들의 원성을 사온 프로야구 가상광고가 철퇴를 맞았다.
방송통신위원회 산하 중앙전파관리소는 프로야구를 중계하고 있는 4개 방송사(KBS N Sports, MBC Sports plus, SBS ESPN, XTM)에 대해 가상광고 법규 위반으로 각 500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하는 한편, 이들 방송사들을 대상으로 재발 방지를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그러나 최근 들어 프로야구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기업들이 중계방송을 이용한 가상광고 마케팅에 주력하면서 광고효과를 높이기 위한 방송사간 경쟁이 과열양상으로 나타나자 관리감독기관이 제동을 건 것이다.
중앙전파관리소 관계자는 “올해는 런던올림픽 등으로 어느때보다 스포츠 열풍이 거셀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법규 위반 예방을 위한 홍보 및 방송광고 모니터링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