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오롱(002020)FM은 21일 일본 노미(能美)시 코마츠세이렌 본사에서 이해운 코오롱FM 대표이사와 이케다 테츠오 코마츠세이렌 대표이사가 양사 기술협력과 글로벌 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포괄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두 회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2018년 합작 생산공장과 판매법인을 설립하고 2020년 공동사업 규모를 5000만 달러까지 확대하기로 했다.
코마츠세이렌은 양파껍질을 활용한 합성섬유의 천연 염색가공 등 독보적 염색 기술을 보유해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기업이다. 현재 일본 합성섬유 원단 생산량의 15%가량을 차지하고 있다. 또 에르메스, 샤넬, 루이뷔통 등 유럽 명품 브랜드를 비롯해 중동지역 전통의상 원단의 70%를 공급하는 등 캐주얼 의류 원단 시장의 강자로 꼽힌다. 코오롱FM은 아웃도어용 기능성 원단 부문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인정받는 섬유소재 전문기업이다. 미국 최대 아웃도어 브랜드 등 유수의 글로벌 브랜드에 원단을 공급하고 있다.
글로벌 영업 면에서도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오롱FM은 그동안 아웃도어 의류가 강세인 북미 시장에서 판매망을 다져 왔으며 코마츠세이렌은 명품 등 캐주얼 의류의 본고장인 유럽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다. 각각의 강점을 바탕으로 두 기업의 유럽과 북미 시장 진출이 원활하게 이뤄지도록 서로 돕겠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코오롱FM은 코마츠세이렌의 중국 쑤저우(蘇州)공장을 새로운 생산거점으로 활용해 중국 사업에서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이해운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그동안 각기 다른 강점으로 원사나 원단시장에서 경쟁해온 양사가 기술, 마케팅, 영업 노하우를 공유하고 상호 간 실질적 도움을 주며 윈윈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
☞ 코오롱글로벌, 제5회 녹색건축 한마당 유공자 표창
☞ [오늘의 M&A 공시]코오롱글로벌, 코오롱씨앤씨 흡수 합병
☞ 코오롱 "함께 걷기만 해도 남을 도울 수 있어요!"
☞ 코오롱글로벌, 1003억 규모 주택조합 신축공사 수주
☞ 코오롱 글로벌 '청담 린든그로브' 70가구 분양
☞ 코오롱플라스틱, 車경량화 소재로 유럽시장 본격 행보
☞ 코오롱스포츠, 고객과 만나는 '트렁크쇼' 개최
☞ 코오롱글로벌, 대구 아파트 신축공사 수주
☞ 코오롱글로벌, 1026억원 규모 대구 아파트 신축 공사 수주
☞ 코오롱글로벌, 1152억 규모 주택 신축공사 수주
☞ 코오롱그룹, 방위사업 진출..데크컴퍼지트 200억원에 인수
☞ (가칭)원평지역주택조합 ‘통영 코오롱아파트 디자인시티’ 4-Bay 신평면설계로 인기몰이
☞ [특징주]코오롱인더, 하반기 실적 개선 기대감… 상승 전환
☞ 코오롱인더, 석유수지 호조로 하반기 실적 개선… 목표가↑-하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