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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일 통계청이 발표한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5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7조2859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0.5%(1조6396억원) 증가했다.
이는 월간 기준 사상 최고액을 기록했던 지난해 12월(17억8104억원)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수준이다.
상품부문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을 보면 서비스가 4조6341억원으로 같은기간 25.8% 늘었다. 이어 식품(2조9380억원) 15.7%, 도서(2855억원) 5.3%, 패션(4조3762억원) 3.8% 등 순으로 증가했다.
음·식료품의 경우 온라인 장보기 증가세가 지속되고 있다는 판단이다. 다만 최근 생활물가 중심으로 상승세가 계속되면서 품목 자체 가격이 오른 것 또한 영향을 미친 것으로 해석된다.
반면 화장품(-20.9%),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10.2%), 음식서비스(-3.7%) 등은 1년 전보다 거래액이 감소했다.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2조8559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4.6% 증가했다. 전체 비중은 2.7%포인트 상승한 74.4%다.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음식서비스(97.8%), 이쿠폰서비스(88.3%), 애완용품(85.4%) 순으로 높았다.
온라인쇼핑 취급상품범위별 거래액은 종합몰이 11조1626억원, 전문몰 6조1233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각각 7.0%, 17.4% 증가했다.
온라인쇼핑 운영형태별 거래액은 온라인몰 13조849억원, 온·오프라인병행몰은 4조2010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각각 11.6% 7.2%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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