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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일 웨이브 관계자는 “디즈니로부터 연장 계약을 하지 않겠다는 통보를 받았다. 4월 말부로 디즈니와의 SVOD(월정액 주문형비디오) 계약 기간이 끝난다”라며 “예견된 수순이었다. 대체할 수 있는 프리미엄 영화나 서비스를 잘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웨이브에 이어 다른 국내 OTT와의 월정액 콘텐츠 제휴도 연이어 종료될 가능성이 클 것으로 업계는 관측하고 있다. 한국시장 진출을 앞둔 디즈니플러스의 가입자를 늘리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디즈니는 2019년 디즈니플러스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넷플릭스와도 콘텐츠 공급 계약을 중단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