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NFT 마켓플레이스 플레이놈은 22일 오후 2시부터 29일까지 싱가포르 유명 NFT 작가인 ‘쉬본 웡(Shavonne Wong)’의 NFT 옥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 쉬본 웡(좌)과 ‘The Kiss’(2021, Love is Love Collection)(우) (사진=플레이놈) |
|
이번 경매는 내년 3월 플레이놈과 미국 뉴욕의 슈퍼치프(Superchief) 갤러리가 주최하는 ‘NFT Asia Festival’의 프리 이벤트로 마련됐다.
싱가포르의 유명 패션 포토그래퍼 출신인 쉬본 웡은 사람과 흡사한 3D 버추얼 모델을 만들고, 이를 활용한 NFT 작품 활동을 해오고 있다. 특히 보그 싱가포르(Vogue Singapore), 뱅앤올룹슨(Bang & Olufsen)과 같은 유명 브랜드와 협업하고, NFT 플랫폼인 파운데이션을 비롯 유명 NFT 플랫폼과 소더비(Sotheby‘s) 경매에서 작품을 판매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플레이놈 플랫폼에서 진행되는 이번 NFT 옥션은 12월 22일 쉬본 웡의 작품을 시작으로, 1월에는 이퀴노즈(Equinoz) 작가, 2월에는 데이비 퍼킨스(Davey Perkins) 작가의 작품 경매를 진행한다. 이들은 모두 슈퍼치프 갤러리 소속이며, 내년 3월 열리는 NFT Asia Festival에서 이들의 작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플레이놈 관계자는 “이번 NFT 옥션과 NFT Asia Festival을 통해 글로벌 리딩 NFT 허브로 도약한다는 목표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