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 '쿠폰 솔루션' 도입

신규 고객 유치, 단골 고객 만족도 높이는데 활용
  • 등록 2022-09-07 오전 10:50:52

    수정 2022-09-07 오전 10:50:52

네이버가 스마트플레이스 플랫폼 내에 로컬 SME의 마케팅을 돕는 ‘플레이스 쿠폰’ 솔루션을 도입했다. (사진=네이버)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네이버(035420)는 스마트플레이스에 가게 정보를 등록한 지역 중소상공인(SME)이 사용할 수 있는 마케팅 솔루션 ‘플레이스 쿠폰’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플레이스 쿠폰은 고객이 온·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가게 사장이 직접 발행·배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신규 고객을 유치하거나 단골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활용될 수 있다.

종류는 할인 쿠폰, 증정 쿠폰 두 가지다. 할인 금액이나 할인율, 증정 상품 정보는 직접 입력할 수 있다. ‘3000원 이상 구매시 사용할 수 있는 쿠폰’ 등 사용 조건도 설정할 수 있다. 쿠폰을 발급해 내 플레이스 페이지에 게재하면 고객이 다운로드해 쓸 수 있다.

추후엔 사장이 직접 내 가게 혜택을 받아보는 고객에게 ‘톡톡 마케팅 메시지’로 쿠폰을 전송할 수 있게 된다. 네이버는 스마트플레이스에서 제공하는 통계 솔루션으로 쿠폰 발급으로 인한 고객 방문 증감률 등 마케팅 효과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스마트플레이스가 예약·주문 등 로컬 SME의 영업 실무에 도움을 주는 비즈니스 플랫폼에서 더 나아가 SME가 성장을 가속하고 단골을 관리할 수 있는 마케팅 플랫폼으로도 정체성을 넓혀갈 계획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권혁상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리더는 “장기적으로 가게 홍보, 리소스 절감, 마케팅, 전략 분석 등 로컬 SME가 필요로 하는 모든 영역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플랫폼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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