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모카 우체국' 성료…두달간 10만4천여명 찾아

2개월 동안 하루 평균 1680명, 전주한옥마을 명소로
우체국 콘셉트로 특별한 경험 선사
  • 등록 2018-07-09 오전 10:09:20

    수정 2018-07-09 오전 10:09:20

맥심 모카골드 모델 배우 이나영이 지난달 5월말 일일 집배원 자격으로 전주 한옥마을 팝업 카페 ‘모카우체국’을 찾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서식품)
[이데일리 이성기 기자] 커피전문기업 동서식품은 전북 전주 한옥마을에 문을 연 맥심 모카골드 팝업 카페 ‘모카 우체국’ 운영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9일 밝혔다.

동서식품은 ‘커피 한 잔의 여유와 행복’을 전하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매년 맥심 모카골드 팝업 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제주도 ‘모카다방’을 시작으로 2016년 서울 성수동 ‘모카 책방’, 지난해 부산 청사포 해변 ‘모카 사진관’ 등 전국 각지에서 소비자들에게 맥심 모카골드와 함께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올해 전주에서 선보인 모카 우체국은 커피 한 잔의 여유와 함께 소중한 사람에게 따뜻한 손편지를 보낼 수 있는 공간으로, 지난 5월 8일부터 7월 8일까지 2개월 동안 하루 평균 1680명·총 10만4166명이 방문해 전주 한옥마을의 명소로 떠올랐다.

모카 우체국을 방문한 고객들은 맥심 모카골드 커피와 편지지를 무료로 제공받아 건물 곳곳에 여유롭게 편지를 쓸 수 있도록 마련된 테이블에서 직접 편지를 쓰고 부칠 수 있었다. 이와 함께 자신의 얼굴을 촬영해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모카씰’ 만들기, 사랑하는 사람에게 영상편지 보내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방문객들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했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앞으로도 브랜드의 감성을 담은 팝업 카페는 물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와 적극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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