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앳페이, 가맹점 대상 소비자 체험마케팅 지원

  • 등록 2013-12-12 오전 11:38:00

    수정 2013-12-12 오전 11:38:00

[온라인총괄부] 소비자들이 일정기간 제품을 사용해볼 수 있는 ‘체험마케팅’이 인기다. 분야를 가리지 않고 여러 곳에서 ‘실패하지 않는’ 마케팅 기법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미 홈쇼핑 채널에서는 제품 카테고리를 불문하고 모든 판매제품에 대해 1주일 혹은 1달까지도 체험기간을 제공하는 추세다. 홈쇼핑뿐 아니라 전자제품 분야에서도 오래전부터 체험마케팅이 진행됐으며, 최근에는 가구와 생활용품, 심지어 의류까지도 이 체험마케팅에 가세하고 있다.

이런 트렌드에 맞춰 삼성그룹 계열사 ㈜올앳이 운영하는 전자결제서비스 올앳페이가 체험단 마케팅 플랫폼인 ‘올앳페이 스마트 컨슈머(올슈머)’를 오픈해 주목받는다.

올앳페이 스마트 컨슈머는 소비자들이 올앳페이 가맹점의 제품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하고, 가맹점은 해당 마케팅 채널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소비자는 써보고 살 수 있어 좋고 가맹점은 마케팅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반긴다.

올앳페이 가맹점인 ‘안녕윤수야’, ‘지누스포츠’, ‘문고리닷컴’, ‘로미스토리’, ‘맘스투데이’, ‘톰브라운’ 등의 유명 쇼핑몰들이 체험단을 모집했거나 예정하고 있다.

이 무료체험단에 응모하기 위해서는 올앳페이 SNS의 체험단 모집 페이지를 개인의 블로그 혹은 페이스북에 스크랩한 뒤, 응모양식에 맞춰 댓글을 달아야 한다. 체험단으로 선정된 이들은 체험한 제품의 체험 후기를 개인 SNS에 작성하게 되며, 올앳페이 측은 체험 후기를 심사해 우수 리뷰어를 선정하고 추가 상금을 지급한다.

올앳페이 관계자는 “기업의 직접적인 홍보보다 소비자들의 공감을 통한 자연스러운 입소문이 제품 구매에 높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올앳페이의 체험마케팅으로 소비자들이 올앳페이 가맹점의 좋은 제품들을 더 많이 알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올앳페이 공식 홈페이지(www.allatpay.com)나 올앳페이 페이스북(www.facebook.com/allatpay), 블로그(http://blog.naver.com/allatcorp)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필드 위 여신
  • GD시선강탈
  • 노병, 돌아오다
  • '완벽 몸매'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