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21일 “금융권 최초로 자체 구축 중인 메타버스 플랫폼 시나몬‘의 2차 베타 서비스 오픈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시행한다”고밝혔다.
‘시나몬(Shinamon)’은 신한(Shinhan)과 나(Na)는 메타버스(Metaverse)에서 만난다(On)라는 뜻으로, ‘신한의 세상이 나의 일상이 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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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이번 베타 서비스는 다양한 비금융 파트너사들과 협업해 △편의점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GS리테일 ‘스토어’ 공간 △KBO와 연계한 그라운드 배틀 미니게임 ‘야구장’공간 △KT Wiz의 워터페스티벌 홍보를 위한 ‘KT존’ △종근당건강과 함께 헬스케어 연계 공간을 구축한 ‘헬스케어 존’ △미술품 거래 플랫폼 서울옥션블루의 서비스를 연계한 ‘아트 존’ △핀테크 업체 레몬트리에서 제공하는 ‘퀴즈박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구현했다.
이번 2차 베타 서비스는 다양한 콘텐츠 공간을 구성하는 동시에 미니게임을 추가해 가상의 재화 츄러스 및 다양한 경품을 얻고 자산을 불려가는 재미요소를 더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1차 베타 서비스 오픈 때 보다 더 유익한 금융 콘텐츠를 추가했고 다양한 비금융 파트너사들과 협업을 통해 좀 더 풍성한 이벤트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에도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신선한 메타버스 콘텐츠를 늘려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한 메타버스 시나몬은 신한 쏠(SOL) 이벤트 페이지 또는 웹페이지에 접속해 오는 25일까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