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개편을 통해 아파트 커뮤니티 앱인 ‘아파트아이플러스’와 관리비 조회, 납부, 할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던 ‘아파트아이’를 통합하여 더욱 강력한 UI/UX(사용자 인터페이스/사용자 경험)를 제공한다.
이지스엔터프라이즈는 사용자의 보다 편리한 이용을 위해 홈 화면부터 전면 개편을 시행했다. 홈 화면에서 관리비 부과 금액, 납부 기한, 납부 현황 등 관리비 정보를 직관적인 UI로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관리사무소 공지 및 아파트 소식 등 생활 전반에 대한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푸시 알림 서비스도 설정할 수 있다. 관리비, 아파트 소식, 할인 정보 등으로 알림 서비스를 세분화해 사용자가 원하는 알림만을 선택적으로 받아볼 수 있다.
전체 메뉴를 관리비 탭과 우리 아파트 소식 탭 두 가지로 구분하여 어플 효율성을 높였다. 사용자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두 서비스를 배치하여 최소한의 터치만으로 원하는 서비스로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는 동선을 고려해 구성했다.
한편 아파트아이는 전국 2만6000여 단지 1100만 세대에 이르는 사용자에게 아파트 관리비 온라인 조회, 납부,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어플리케이션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