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캐치 티니핑은 SAMG엔터테인먼트에서 만든 국산 애니메이션으로 넷플릭스 키즈 부문 1위를 기록할 정도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최근엔 북미와 호주, 아시아 등 해외로까지 그 인기가 점차 확산되고 있다.
CU가 선보이는 캐치 티니핑 상품은 캐릭터 마스크 3종과 의류 9종으로 모든 상품에 대해 무료배송(제주도 제외)으로 판매한다. 모든 제품에는 하츄핑·조아핑·방글핑 등 캐치 티니핑의 대표 캐릭터들이 디자인 돼 있다.
의류는 여아용 티셔츠·원피스·스커트 세트·코스튬 세트·후드가운 슬리퍼 세트 등을 선보인다. 사이즈는 제품별로 S(신장 120㎝ 이하), M(신장 130㎝ 이하) 두 종류이며, 티니핑 캐릭터 프린팅과 포인트 장식이 특징이다. 의류 상품들은 티니핑이 디자인된 리본과 금박 장식 패키지에 담겨 원하는 주소지로 배송돼 선물용으로 안성맞춤이다.
캐치 티니핑 상품 구매 시 스탬프 1개가 자동으로 발급되며 스탬프 2개를 모아 경품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캐치 티니핑 백팩과 다꾸 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최대 10회까지 중복 응모가 가능하며 당첨자는 10월 초에 발표된다.
그 결과 포켓CU 홈배송의 이달 1일부터 22일까지 완구류 매출은 전월 대비 34.5% 증가했으며 리빌딩 초기와 비교하면 123.9%까지 크게 올랐다. 최근 포켓CU에서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 케어베어 솜사탕 세트의 경우 판매 시작 약 5시간 만에 완판될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김유진 BGF리테일 e-커머스팀 MD는 “최근 포켓CU를 통해 기존에 만나볼 수 없었던 새로운 상품을 적극 도입함으로써 편의점의 이커머스 영역을 더욱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최신 트렌드와 고객 니즈를 반영한 차별화 상품을 합리적 가격으로 제공해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