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체적인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이번 투자 유치는 지난해 11월 서비스 론칭 이후 8개월 만에 만든 이뤄졌다.
드래프타입은 AI 기술로 브랜드 모델을 직접 제작하고, 제품 사진부터 마케팅 소재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온라인 AI 스튜디오 ‘드래프타입 스튜디오’를 제공한다. 현재 패션, 뷰티, 잡화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3500개 이상의 중소형 셀러와 대형 브랜드들이 이용 중이라고 회사는 전했다.
드래프타입은 기존 수천만 원에서 수억 원에 달하던 브랜드 모델 계약 및 활용 비용을 월 5만원 수준으로 낮췄다. 이를 통해 자본력이 부족한 중소형 브랜드도 자체 모델을 보유하고 부담 없이 브랜딩과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는 설명이다.
김대희 드래프타입 대표는 “이번 투자로 우리의 기술력과 비즈니스 모델의 가치를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며 “드래프타입은 단순한 비용 절감을 넘어 AI 기술로 브랜드 창업 및 성장 방식 자체를 혁신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더 많은 브랜드들이 효율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드래프타입은 이번 투자금을 바탕으로 기술 고도화와 서비스 기능 확장에 주력할 계획이다. 올해 하반기에는 완전 자동화된 커스텀 모델 제작 기능을 출시하여 고객 경험을 개선한다.
내년에는 영상 콘텐츠 편집 및 제작 기능을 추가하여 종합 AI 스튜디오로 진화를 꾀하고 있다. 또한 2025년부터는 일본을 시작하여 아시아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여 글로벌 생성 AI 테크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목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