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오전 10시56분 퓨쳐스트림네트웍스는 전 거래일 대비 14.6% 오른 3925원에 거래되고 있다.
다이나믹 프로덕트 애드는 이용자 활동 정보 기반의 개인화 추천 광고 상품이다. 머신 러닝 기술을 통해 이용자 별로 예측 클릭율(CTR)에 기반한 최적화된 상품 정보를 자동 노출하는 고도화된 추천 엔진이 탑재된다.
FSN은 국내 최초의 모바일광고 플랫폼 카울리의 개발, 운영 노하우를 인정받아 이번 라인 광고 개발에 참여하게 됐다. 특히 안정적인 대용량 데이터 처리 기술과 머신러닝 기반의 추천 엔진 기술 개발에 주력할 예정이다.
앞서 퓨쳐스트림네트웍스는 지난 7일 마더브레인과 옐로스토리, 핸드스튜디오, 투비 등을 계열사로 거느린 국내 디지털마케팅업계 선두 에이전시인 애드쿠아 인터렉티브 그룹을 인수한다고 공시했다. 매출과 영업이익, 광고 취급액을 늘리고 사업 다각화를 통한 중장기적 성장 모멘텀을 확보하기 위해 애드쿠어인터렉티브그룹을 인수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인수 후 전체 광고 취급액은 국내 디지털마케팅업계 최대 규모인 1700억원으로 예상했다.
퓨쳐스트림네트웍스는 또 동남아시아 신규 사업 추진을 위한 해외 경쟁사도 인수할 계획도 세웠다. 퓨쳐스트림네트웍스는 타법인증권 취득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591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진행한다. 최대주주 옐로디지털마케팅 등을 대상으로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