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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세대 파사트 GT 부분변경 모델의 국내 연식 변경 모델인 ‘2022년형 파사트 GT’는 폭스바겐 통합 운전자 보조시스템 ‘IQ.드라이브’를 비롯해 인터랙티브 라이팅 시스템 ‘IQ.라이트-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 등이 탑재됐다.
2022년형 파사트 GT 프레스티지 4모션은 차량의 주행 조건에 따라 전륜과 후륜에 적절히 구동력을 배분할 수 있는 사륜구동 모델로 험로나 눈, 비, 빙판길 등 열악한 주행 조건에서도 최상의 접지력과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확보한다.
내외관 디자인 요소들은 정통 비즈니스 세단으로서의 존재감을 더욱 강조한다. 외관에는 18인치 리버풀(Liverpool) 알로이 휠이 장착돼 세련되면서도 스포티한 느낌을 준다. 실내 대시보드 및 도어에는 짙은 우드 색상의 실버 버치 트림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기존 프레스티지 트림에 탑재된 최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앞좌석 통풍시트, 뒷좌석 열선시트, 헤드업 디스플레이, 열선 스티어링 휠, 파노라믹 선루프, 30가지 컬러의 앰비언트 라이트 등 안전 및 편의 사양 역시 모두 기본 적용된다.
‘트윈도징 테크놀로지’가 장착된 EA288 evo 2.0 TDI 엔진을 탑재했다. 두 개의 SCR 촉매 변환기를 이용한 ‘트윈도징 테크놀로지’를 통해 전 세대 엔진 대비 질소산화물(NOx)을 약 80%까지 저감시켜 최신 유럽 배기가스 배출가스 규제인 유로 6d의 기준을 충족한다.
이전 연식 모델 대비 10마력 상승한 200마력(3600~4100rpm)의 최고 출력을 낸다. 0.8kg.m의 강력한 최대 토크는 1750~3500rpm의 넓은 실용 영역에서 고르게 힘을 발휘한다. 복합연비는 14.3km/l(도심 12.8km/l, 고속 16.7km/l)로 이전 연식의 4모션 트림 대비 향상돼 높은 연료 효율성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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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형 파사트 GT는 최상위 사륜구동 모델인 2.0 TDI프레스티지 4모션과 함께 기존 2.0 TDI 프리미엄, 2.0 TDI 프레스티지를 포함 총 3가지의 선택지를 고객에게 제공한다.
1월부터 인도가 시작된2022년형 파사트 GT 2.0 TDI프리미엄 트림은 4312만6000원, 프레스티지 트림은 4901만7000원(모두 개소세 인하분 3.5% 적용, 부가세 포함)이다. 2월 프로모션 혜택 및 ‘트레이드인’ 적용 시 프리미엄 트림 기준 3800만원 대부터 구입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국 폭스바겐코리아 34개 공식 전시장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