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는 창립 초기부터 수출 우선 정책을 펼쳐 왔다. 로레알그룹의 랑콤, 입생로랑, 네리움 등 다수의 브랜드에 혁신적인 제품으로 수출에 만전을 기했다. 2005년 세계 최초로 개발한 젤아이라이너를 비롯해 선 팩트, 아이섀도우 등의 제품이 꾸준히 선전해 1억달러 수출의 탑 수상의 원동력이 됐다.
2005년 1000만달러의 수출을 시작으로 2011년 2000만달러, 2015년 5000만달러, 올해 1억달러 수출까지 매년 큰 폭의 증가세를 기록 중이다. 유럽, 일본, 아세안 등 각국의 무역장벽을 해소하는 것은 물론 우리나라와 자유무역협정(FTA)을 체결한 국가 등에도 전담팀을 구성해 인원을 대폭 강화했다.
특히 화장하는 인구가 늘어나는 동남아 국가로 매출처가 다변화되고 있어 인도네시아를 중심으로 할랄 제품 등 수출 물량이 증가할 것으로 회사 측은 내다보고 있다. 2020년 수출 비중 50% 돌파를 위한 장기비전도 세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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