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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맥도날드는 지난해 직영 매출 1조1180억원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맥도날드가 한국 시장에 진출한 이래 직영 매출이 1조원대를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전년 대비해서도 12.4% 증가한 호실적이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지속된 영업적자 속에서도 투자를 이어온 결과물이라는 평가다. 실제로 지난해 7월 한국맥도날드 창립 35주년을 기념하는 기자간담회 자리에서 김기원 대표는 “지금은 제품과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공격적인 출점에 나서는 투자의 때”라며 근본 체질 강화를 통한 수익성 강화를 한국맥도날드의 가장 핵심적인 경영 전략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이에 한국맥도날드는 국내산 식재료를 활용해 지역상생을 실천하는 ‘한국의 맛(Taste of Korea) 프로젝트’를 비롯해 100% 재생페트컵 도입 등 친환경 경영 활동, 업계 최대 규모의 정규직 채용, 시각장애인을 위한 키오스크 기능 도입 및 디지털 편의 기능 증대 등 투자를 이어온 터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한국맥도날드가 펼쳐온 다양한 활동에 대해 공감해 주신 고객들의 관심과 성원이 이 같은 역대 최대 매출은 물론 두 자리 수 매출 성장이라는 긍정적인 성과로 나타났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고객 중심의 활동과 ESG와 관련한 투자가 지속 가능한 성장과 수익성 개선으로 이어질 것”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