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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은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넷플릭스가 광고가 들어가는 새로운 요금제의 가격을 월 7~9달러로 책정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현재 미국 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넷플릭스 스탠더드 요금제(15.49달러)의 절반 수준이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미국 내 대다수 케이블TV는 1시간당 10~20분에 달하는 광고를 편성하고 있다. 훌루와 같은 다른 OTT 업체는 같은 광고를 반복적으로 보여줌으로써 시청자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고 통신은 덧붙였다.
광고 삽입형 요금제는 올해 1분기에 10여년 만에 처음으로 가입자 수 감소를 겪은 넷플릭스가 가입자 확대와 매출 증대 기반 마련을 위해 내놓은 대책이다. 유료가입자 수는 구독 서비스인 넷플릭스의 성장 척도라고 할 수 있다. 가입자 수가 늘어야 매출이 안정적으로 증가하고 시장 영향력도 유지할 수 있다.
넷플릭스는 지난달 중순 광고 삽입형 서비스를 위한 파트너로 마이크로소프트(MS)를 선정했다. 앞서 월스트리트저널(WSJ)은 현대차(005380)와 펠로톤 등의 기업이 넷플릭스를 통해 자사의 광고를 노출하는 것에 관심을 보였다고 전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