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수석부사장 "까다로운 韓에서 프리미엄으로 인정받겠다"

라스 다니엘손 볼보차 수석부사장 방한 기자간담회
  • 등록 2016-01-31 오후 6:00:00

    수정 2016-01-31 오후 6:00:00

라스 다이엘손 볼보자동차그룹 수석 부사장. 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이데일리 신정은 기자] “한국 소비자들은 트렌드에 민감하고 까다롭기로 유명하다. 볼보자동차는 올해 럭셔리 모델인 ‘올 뉴 XC90’와 ‘더 뉴 S90’의 출시를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로 인정받고 싶다”

라스 다니엘손(사진) 볼보자동차그룹 수석부사장은 지난달 29일 볼보자동차 일산전시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품질 중심의 프리미엄 브랜드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다니엘손 부사장은 “플래그십 SUV인 올 뉴 XC90이 출시 7개월 만에 글로벌 시장에서 4만대 이상 판매, 8만8000대 주문건수를 기록하는 등 반응이 좋다”며 “볼보는 XC90을 통해 럭셔리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XC90을 통해 확신을 얻었고 이번 디트로이트모터쇼에서 공개한 플래그쉽 세단 S90을 통해 본격적인 럭셔리 세단시장에 진입했다고 평가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올 뉴 XC90은 오는 6월 국내에서 출시되며 더 뉴 S90는 하반기 출시 예정이다. 다니엘손 부사장은 “한국은 S80 판매가 미국과 중국에 이어 3위를 기록하는 등 볼보에 중요한 시장”이라며 “올해 올 뉴 XC90과 더 뉴 S90를 출시해 다시 한번 견고한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기대했다.

볼보자동차 코리아는 2014년 전년도 동기대비 55% 성장했고, 지난해도 42% 이상의 성장을 달성했다. 다니엘손 부사장은 “볼보가 수입자동차 시장에 격전지라고 할 수 있는 한국에서 최근 몇 년간 이렇다 할 신차를 내놓지 못했지만 2년 연속 우수한 실적을 내놨다”며 올해도 시장 평균 이상의 성장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 “올해 한국에서 달성해야 할 중요한 목표가 있다. 트렌드에 민감하고 까다롭기로 유명한 한국 소비자들에게 품질로 인정받는 것”이라며 “독일과 이탈리아 기업과 차별화된 스웨디시 럭셔리 브랜드로 인식된다면 진정한 성공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다니엘손 부사장은 한국시장의 미래에 대한 확신을 가졌다. 그는 한국에서 경쟁력 있는 모델을 선보이고, 판매 네트워크 확대하는 동시에 인적자원 투자를 통해 성장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볼보차코리아는 최근 코오롱을 새 딜러(판매상)으로 선정하면서 국내 판매망을 연내 8개 딜러사 19개 전시장·서비스센터로 확대할 방침이다.

한편 올 뉴 XC90은 오는 3월 쇼케이스를 통해 공개되며 6월 공식 출시 예정이다. 2.0ℓ배기량의 4기통 드라이브-이(DRIVE-E) 가솔린과 디젤엔진(D5)에 8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됐다. 가격은 정해지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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