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식품 포장의 글로벌 기업 실드에어코리아는 다음 달 18일 오후 2시 ‘글로벌 식품 트렌드에 대응할 수 있는 패키징 솔루션(How packaging is responding to global food trends)’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웨비나(웹과 세미나의 합성어)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식품포장에 특화된 행사로 200명 한정으로 진행된다. 주요 발표 내용은 △식품업계의 메가 트렌드 △ 육가공 회사들의 영향을 끼칠 메가 트렌드 △식품업계의 이커머스의 가속화와 그 의미 △지속 가능하며 수익 증대를 위한 다양한 포장 솔루션 사례 소개 등이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실시간 Q&A(질의 응답)가 진행될 예정이다.
실드에어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 이후 식품 시장은 큰 변화를 겪고 있으며 그 어느 때보다 식품 안전과 패키징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면서 “이에 푸드 업계의 메가 트렌드와 이커머스 채널이 급증한 현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패키징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실드에어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여 신청은 실드에어코리아 홈페이지 또는 식품저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