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외에 현대차(005380), 기아차(000270), 현대모비스(012330) 등 자동차주들이 상승을 했습니다. 자동차주들은 기관도 순매수세로 마감을 하는 모습이었습니다.
기관은 재건축 활성화 등 내수정책 수혜주인 건설과 금융업종을 매수했고 외국인은 대형 수출주 중심으로 전기전자위주로 매수가 유입되고 있습니다.
2월 마지막주에는 많은 이벤트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MWC를 경제혁신 3개년 계획, 옐런 총재 상원 은행위원회 반기 통화정책 증언 등 신경 써야 할 이벤트 들이 많습니다.
24일 바로셀로나에서 MWC가 막을 여는데, 갤럭시S5, 차세대 이동통신 기술, 보급형스마트폰, 웨어러블 기기, 헬스케어, 사물인터넷 경쟁의 전초전과 LTE 기술 등 관심 가져야 할 종목들이 많아졌습니다.
27일 옐런의 증언 내용 중 선제안내 조건 수정에 의한 내용을 확인해야 합니다. 수급과 모멘텀을 확인해보면, MWC의 모멘텀과 외국인의 수급이 공존하는 종목 위주로 관심을 가져야 하며, 경제혁신 3개년 계획 이슈와 기관의 수급이 공존하는 종목 위주로 관심이 필요합니다.
MWC와 경제혁신 3개년 계획에서 이슈가 되는 헬스케어 업종 등 개별적인 종목의 흐름도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많은 이슈가 존재하고 있어, 종목별 상승률이 많이 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매출구성 비중과 실적의 흐름을 확인하시고 선도주를 선정하시길 바랍니다.
▶ 관련기사 ◀
☞[이슈n뉴스] 옐런 청문회ㆍMWC 이벤트, 이번주 투자전략은? (영상)
☞삼성전자, 포장재로 친환경 바이오플라스틱 채택
☞코스피, 소폭 하락 출발..외국인 매도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