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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경제전문매체 CNBC에 따르면 나이키는 2023 회계연도 3분기(2022년 12월~2023년 2월) 매출이 123억9000만달러(약 16조1937억원)으로 집계됐다고 21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시장조사기관 레피니티브가 조사한 애널리스트 컨센서스(114억7000만달러·약 14조9796억원)보다 8.0% 높은 수치다. 지난해 같은 기간(108억7000만달러·14조1951억원)과 비교하면 14.0% 늘었다.
주당 순이익도 시장 예상보다는 선방했다. 애널리스트는 3분기 영업이익이 약 8억달러(약 1조445억원)로 전년 동기(14억달러·1조8279억원)보다 30% 넘게 줄어들 것으로 예상했지만 실제 영업이익은 12억달러(1조5678억원)였다.
늘어난 재고도 걱정거리다. 지난 분기 나이키의 재고액은 89억달러(11조6269억원)로 1년 전보다 16% 늘어났다. 재고 해소를 위한 판촉 활동 때문에 영업이익률도 46.6%에도 43.3%로 떨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