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M은 3일 지난 1일 공개한 카카오TV 오리지널 드라마 ‘연애혁명’ 1회가 반나절 만에 조회수가 50만회를 넘어서더니 이틀만에 100만회를 넘겼다고 밝혔다. ‘찐경규’와 ‘페이스아이디’도 각각 1회 43만회, 38만회를 기록하는 등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다.
1일 함께 공개된 ‘내 꿈은 라이언’과 ‘카카오TV 모닝’, ‘찐경규’, ‘아만자’ 등을 포함한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들의 누적 조회수는 총 350만회를 넘어섰다. 론칭 다음날(2일) 오전 공개된 ‘카카오TV 모닝’의 수요일 코너 ‘개미는 오늘도 뚠뚠’ 역시 하루 만에 조회수가 30만회에 가까울 정도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콘텐츠별 조회수뿐 아니라, 카카오TV 오리지널을 볼 수 있는 카카오톡 ‘카카오TV채널’과 ‘카카오TV탭’의 이용도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카카오TV를 통한 오리지널 콘텐츠의 론칭을 처음 알린 26일 이후 일주일만에 채널 구독자가 150만명이나 증가해 현재 250만명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첫공개 이후 유급생을 가리기 위한 시청자 투표를 시작한 마스코트 서바이벌 ‘내 꿈은 라이언’에 대한 반응도 뜨겁다.
하루 한 번, 한 캐릭터에 한해 참여할 수 있는 이른바 ‘시청자 입덕 투표’는 순식간에 1만명 이상이 참여했다. 각종 관련 커뮤니티에는 일부 마스코트에 대한 팬덤도 이미 형성되고 있는 분위기다.
신종수 카카오M 디지털콘텐츠사업본부장은 “기획과 구성, 포맷까지 모바일에 최적화된 오리지널 콘텐츠들과 카카오톡으로 친구들과 채팅을 하면서도 영상 콘텐츠를 볼 수 있다는 신선한 경험이 더해져 더욱 재미를 배가시킬 것”이라며 “아직 론칭 초기인만큼 앞으로 카카오TV의 행보를 관심있게 지켜봐달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