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TV 반응 '후끈'…이틀 만에 조회수 100만 돌파

'연애혁명' 1회, 조회수 100만을 넘어
'찐경규' 43만, '페이스아이디'는 38만
"카톡으로 채팅하며 볼 수 있어 신선"
  • 등록 2020-09-03 오전 9:57:27

    수정 2020-09-03 오전 9:57:27

[이데일리 유태환 기자] 카카오M이 새로 론칭한 카카오TV의 오리지널 콘텐츠에 대한 이용자들의 반응이 뜨겁다. 카카오톡에서 영상 콘텐츠를 본다는 낯설지만 색다른 경험이 신선한 기획의 콘텐츠들을 통해 흥미를 유발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분석이다.

카카오M은 3일 지난 1일 공개한 카카오TV 오리지널 드라마 ‘연애혁명’ 1회가 반나절 만에 조회수가 50만회를 넘어서더니 이틀만에 100만회를 넘겼다고 밝혔다. ‘찐경규’와 ‘페이스아이디’도 각각 1회 43만회, 38만회를 기록하는 등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다.

1일 함께 공개된 ‘내 꿈은 라이언’과 ‘카카오TV 모닝’, ‘찐경규’, ‘아만자’ 등을 포함한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들의 누적 조회수는 총 350만회를 넘어섰다. 론칭 다음날(2일) 오전 공개된 ‘카카오TV 모닝’의 수요일 코너 ‘개미는 오늘도 뚠뚠’ 역시 하루 만에 조회수가 30만회에 가까울 정도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콘텐츠별 조회수뿐 아니라, 카카오TV 오리지널을 볼 수 있는 카카오톡 ‘카카오TV채널’과 ‘카카오TV탭’의 이용도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카카오TV를 통한 오리지널 콘텐츠의 론칭을 처음 알린 26일 이후 일주일만에 채널 구독자가 150만명이나 증가해 현재 250만명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1일 공개된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는 지루할 틈 없는 빠른 호흡, 독특한 콘셉트와 기획, 디지털콘텐츠에 첫 모습을 드러낸 출연진들의 이색 매력 발산 등으로 기존의 디지털콘텐츠들과는 차별화된 재미를 전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평가다. 마주 앉아서 카카오톡으로만 대화를 나누며 스타의 카톡 말투와 이모티콘 등으로 색다른 재미를 전한 이색 토크쇼 ‘카카오TV 모닝·톡이나 할까?’, 이효리의 스마트폰을 그대로 공개하며 솔직유쾌한 리얼 라이프를 보여준 ‘페이스아이디’ 등은 기존에 보지 못했던 독창적인 기획과 세로형 스크린 콘텐츠로 흥미를 자아냈다는 평가다.

탄탄한 스토리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첫 선을 보인 ‘아만자’와 ‘연애혁명’ 또한 원작 못지 않은 캐릭터의 매력과 영상미, 빠른 스토리 전개로 작품에 흠뻑 빠져들었다는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첫공개 이후 유급생을 가리기 위한 시청자 투표를 시작한 마스코트 서바이벌 ‘내 꿈은 라이언’에 대한 반응도 뜨겁다.

하루 한 번, 한 캐릭터에 한해 참여할 수 있는 이른바 ‘시청자 입덕 투표’는 순식간에 1만명 이상이 참여했다. 각종 관련 커뮤니티에는 일부 마스코트에 대한 팬덤도 이미 형성되고 있는 분위기다.

신종수 카카오M 디지털콘텐츠사업본부장은 “기획과 구성, 포맷까지 모바일에 최적화된 오리지널 콘텐츠들과 카카오톡으로 친구들과 채팅을 하면서도 영상 콘텐츠를 볼 수 있다는 신선한 경험이 더해져 더욱 재미를 배가시킬 것”이라며 “아직 론칭 초기인만큼 앞으로 카카오TV의 행보를 관심있게 지켜봐달라”고 전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초췌한 얼굴 尹, 구치소행
  • 尹대통령 체포
  • 3중막 뚫었다
  • 김혜수, 방부제 美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