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언셀러 등극…삼성 '스마트 모니터', 1분에 1.5대씩 팔렸다

출시 약 16개월 만에 글로벌 100만대 판매 돌파
디스플레이 면적으로 환산 땐 여의도와 맞먹어
'1Q 출시' M8, 美·유럽서 사전 판매물량 조기완판
  • 등록 2022-04-19 오전 11:00:00

    수정 2022-04-19 오후 4:35:26

삼성 ‘스마트 모니터 M8’ 제품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이데일리 이준기 기자] 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 모니터’가 글로벌 시장에서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4월 초 기준 누적 판매량 100만대를 돌파한 것으로 2020년 12월 첫선을 보인 후 약 16개월 만의 성과다. 1분에 약 1.5대 판매된 셈이기도 하다. 그간 판매된 스마트 모니터의 디스플레이 면적을 모두 합하면 약 2.8㎢(32형 기준)로 여의도 전체 면적과 맞먹는다고 삼성전자 측은 전했다.

스마트 모니터는 PC 연결 없이도 업무·학습뿐만 아니라 국내외 다양한 온라인동영상(OTT)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올인원 모니터로 소비자의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취향을 반영해 꾸준히 신모델을 출시해왔다. 그 결과 UHD 해상도의 M7(43형ㆍ32형), FHD 해상도의 M5(32형ㆍ27형), 슬림한 디자인·홈 오피스 기능을 강화한 UHD 해상도의 M8(32형) 시리즈를 비롯해 현재 총 11종의 라인업을 갖췄다.

삼성전자 모델이 서울 서초동에 위치한 삼성전자 홍보관 딜라이트에서 출시 약 16개월만에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스마트 모니터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스마트 모니터의 질주는 올해 1분기 출시한 ‘M8’의 인기에 힘입은 영향이 컸다. 미국·독일·프랑스 등 주요 국가에서 사전 판매 물량이 조기에 완판되는 등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40% 증가한 것이다.

‘M8’은 홈오피스·홈스쿨 등이 일상화하는 추세를 반영해 탈부착이 가능한 카메라 ‘슬림핏 캠’과 화상 솔루션 앱 등의 기능을 탑재,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가 수여하는 ‘CES 2022 혁신상’을 수상했다. 기존 제품 대비 3분의 1 이하로 얇아진 11.4mm의 초슬림 두께와 웜 화이트·선셋 핑크·데이라이트 블루·스프링 그린 등 다양한 색상이 구현하는 세련된 디자인에 대한 선호도도 높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하혜승 부사장은 “삼성 스마트 모니터는 일상을 더 스마트하게 만들어주는 다양한 편의 기능과 소비자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사용할 수 있는 활용성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개념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모니터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 ‘스마트 모니터 M8’ 제품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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