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원순 서울시장은 24일 전남 진도 팽목항의 세월호 희생자 분향소를 방문한 뒤 목포 김대중 노벨평화상 기념관과 지역 시장을 들렀다. 이어 오후 순천에서 열린 촛불집회에 참석했다.
그는 팽목항 방문 직후 페이스북에 “세월호가 던진 ‘국가란 무엇인지?’에 대한 물음에 국민들은 ‘이게 나라냐’며 대통령을 탄핵했다”며 “꼭 탄핵해 유가족과 희생자들의 피눈물을 멈추게 하겠다. 그때 꼭 다시 찾겠다”고 썼다.
팽목항 방문이후 목포로 이동한 박 시장은 한 카페에서 더불어 민주당 지역 당원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목포의 전통 시장인 동부시장을 찾아 시장 상인들을 만나 격려한데 이어 김대중 노벨 평화상 기념관을 방문했다. 박 시장은 기념관 방명록에 “평화와 통일의 위대한 여정,저희가 따르겠습니다”라는 글을 남겼다.
이어 오후 박 시장은 순천 촛불집회에 참석해 “새누리당은 해체하고 청와대, 재벌, 검찰을 개혁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 시장은 지난주에도 1박 2일 일정으로 광주를 방문, 망월동 묘역에 들러 고 백남기 농민 묘소 등을 참배하고, 전국에서 온 지지자들과 무등산에 올랐다. 당시 대선 후보 유력 주자로서 당내 경쟁자인 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를 겨냥한 견제 발언을 쏟아내기도 했다.
▶ 관련기사 ◀
☞ 박원순 시장, 팽목항 세월호 분향소 찾아
☞ 박원순 시장 "AI 방역대책에 모든 시정 역량 집중해야"
☞ '그것이 알고싶다' PD "당신의 고백 필요해요"..박원순 "새로운 세상 가능&qu...
☞ '대선이냐, 3선이냐" 박원순 시장 조선시대 이후 최장수 시장 오른다
☞ 박원순 "정권교체 위해 어떤 역할도 마다치 않을 것"
☞ 박원순 "제3지대는 없다"..민주당 내 경선 방침 재확인
☞ 박원순 "내 정치세력은 민주당…반기문은 검증 안 돼"
☞ 박원순 "박 대통령 4년간 저지른 적폐 청산해야"
☞ [탄핵가결]박원순 "국민 에너지 계속 모아 새 정치판 짜야"
☞ [탄핵가결]박원순 "국민의 승리…朴대통령 즉각 퇴진해야"
☞ [탄핵가결]박원순 "국민의 승리..대한민국 새로운 출발점"
☞ 박원순, 일왕 생일파티 비난 "오늘은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 영결식"
☞ [탄핵표결]박원순 “대한민국 부정하고 헌법 유린한 세력 탄핵, 가결 믿는다”
☞ 박원순 "朴대통령 세월호 당일 머리 손질, 어처구니가 없다"